이와사키 치히로전-일본국제교류기금 서울문화센터 이전 기념

일본국제교류기금 서울문화센터에서는 사무소 이전을 기념하여 치히로 미술관과의 공동 주최로 오는 1월25일(월)부터 2월20일(토)까지 <이와사키 치히로> 전을 개최합니다.

 

 

이와사키 치히로는 ‘어린이’를 평생의 주제로 삼아 그렸던 화가입니다. 모델 없이 생후 10개월 된 아이와 한 살 난 아기를 구분하여 표현하는 등 그 뛰어난 관찰력과 데생력으로9400점 이상의 작품 속에 아이들의 다양한 모습들을 그려냈습니다. 붓에 물을 듬뿍 묻혀 밑그림 작업 없이 그려낸 어린 아이의 살결은 부드러우면서도 탄력이 넘치고 건강한 생명력을 품고 있습니다.
치히로의 작품은 한 아이의 엄마로서 아이를 키우면서 아이의 모습을 수 없이 반복해서 스케치하는 가운데 탄생했습니다. 근대 서양에서 만들어진 수채화 물감을 이용하여 동양의 전통적 수묵화의 번지기, 농담 기법 등을 구사한 치히로 특유의   수채화에서는 젊은 시절에 익힌 후지와라 유키나리(* 藤原行成, 972-1028 서예가. )류 서체의 영향도 엿볼 수 있습니다.
젊은 시절에 전쟁을 체험한 치히로는 두 번 다시 전쟁이 일어나서는 안 된다는 강한 의지를 담아 “전 세계의 어린이들 모두에게 평화에 행복을”이라는 말을 남겼습니다. 그리고 그녀가 그린 어린이와 꽃은 지금도 눈부신 생명과 평화의 소중함에 대한 메시지를 전하고 있습니다.
이번 전시에서는 이와사키 치히로가 남긴 어린이와 소녀 그림을 비롯하여 대표작으로 꼽히는 그림책 등 약 40여 점을 최첨단 디지털 기술로 복제된 피에조 그래프(Piezo Graph) 작품으로 소개합니다.
관심 있는 분들의 많은 관람 있으시길 바랍니다.

 

 

▶전시일정
▷주  최 : 일본국제교류기금 서울문화센터   http://www.jpf.or.kr       

              치히로미술관   http://www.chihiro.jp
▷일  시 : 2010년 1월25일(월)―2월20일(토) 개관시간 11:00~19:00무료관람
              매주 일요일, 구정연휴, 1월29일(금) 휴관
▷장  소 : 일본국제교류기금 서울문화센터 (서대문구 창천동 18-29 버티고 빌딩)3층
▷문의처 : Tel. 397-2844 *단체 관람(10명 이상)의 경우 미리 연락(예약) 주시면 전시를 안내하여 드립니다.

 

 

▶대표작소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