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한일본대사관에서는 10월 22일(수)-23일(목)에 걸쳐 본고장의 일본술 및 일본음식 프로모션을 목적으로 ‘일본의 참맛 : 일본술・일본요리’를 개최합니다. 그 일환으로 22일 16시부터는 일반 한국인을 대상으로 일본술 문화강연회도 갖습니다.

 

요즘 한국의 거리에는 일본 선술집인 ‘이자카야(居酒屋)’가 흔해서 쉽게 일본술을 접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단맛이 돈다고 해서 ‘아마쿠치(甘口)’, 쌉살한 맛의 ‘가라쿠치(辛口)’, 정선된 원료로 정성을 다해 빚은 고급술을 가리키는 ‘긴조(吟壌)’‘다이긴조(大吟壌)’란 말을 아시는지요? 이에 일본대사관은 일본 구라모토(蔵元:양조회사)의 사장과 한국인 일본술 소믈리에를 초청하여 일본술에 대한 이해 심화와 일본술의 음미를 돕기 위한 무료강연을 마련하였습니다. 이 강연을 들으시면 좀더 즐겁고, 좀더 맛있게 일본술을 즐기실 수 있을 겁니다. 또 강연 후에는 시음회도 있습니다! 다들 참가하시기 바랍니다!

 

일  시  2008년 10월 22일 (수) 16:00-17:30
장  소  주한일본대사관 공보문화원 3층 <뉴센추리홀>
강  사  가자마 다케시(風間健)  다마가와 주조(玉川酒造) 사장
           이용숙  (주)린카이 대표이사(일본술 소믈리에)        
제  목  ‘일본술과 구라모토(假題)’ (가자마 다케시 사장)
           ‘일본 술맛으로 일본문화를 마시다(假題)’ (이용숙 대표이사)
참가비  무료 (예약 필수)
협   력  일본국제교류기금 서울문화센터

 

유의사항
(1)이 강연회는 선착순 120명으로 제한되며 예약제입니다. 참가를 희망하시는 분은 아래의 문의처로 신청해주십시오.
(2)강연 후에 일본술 시음회가 있는 관계로 한국 국내법에 따라 만19세 미만의 분은 예약하실 수 없으니 양지 바랍니다.

 

신청 및 문의 주한일본대사관 공보문화원: 02-765-3011(내선 124, 138) 한국어 및 일본어 가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