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간
  2009년 5월 13일(수) ~ 17일(일) 10:00-19:00 (단, 16(토)~22:00, 17(일)~20:00)
장소  서울 코엑스 태평양홀, 인도양홀
주최  대한출판문화협회
주관  문화방송, 코엑스
후원  문화체육관광부, 강남구
협찬  Daum, 좋은책 신사고, 한국삐아제, (주)한국슈바이처, 예림당, (주)영교, (사)한국기독교출판협회, DICO

 


국내 최대의 책 전시회인 서울국제도서전의 열 다섯번째 행사가 「다시, 책에서 시작한다」라는 슬로건 아래,「책의 확장, 책의 상상력」이라는 주제로 삼성동 코엑스에서 개최됩니다.

전시는 일반도서전과 아동도서전을 포함하는 국내관과 국제관으로 나뉘며, 일반도서전에서는 다양한 분야의 단행본 출판사, 잡지사, 저작권에이전시, 도서수출입사, 서점, 유통업체, 인쇄업체, 도서관, 북클럽출판관련단체 등이 참여하며, 아동도서전에는 아동도서 출판사, 교육교재업체 등이 참여합니다. 또한 해외출판사, 문화원, 대사관, 번역원이 참여하여 각국의 특색 있는 책을 선보이며, 저작권 교류 등 출판물 교역을 활성화하기 위한 국제전시의 장에는 일본국제교류기금도 (사)출판문화국제교류회와 공동으로 부스를 마련하여 최신 간행물을 중심으로 한 일본의 다양한 분야의 도서를 소개합니다.


특히, 올해는 일본이「주빈국」으로, 다양한 분야의 다수의 일본서적을 전시합니다. 이 밖에 한국에도 익히 잘 알려져 있는 소설가 에쿠니가오리(江國香織), 온타리쿠(恩田陸), 요시다슈이치(吉田修一)와 만화가 아이하라미키(相原実貴), 가미오요코(神尾葉子), 아동문학작가 오카슈조(丘修三) 가 다양한 이벤트에 게스트로 참가합니다.

 

 

서울국제도서전 공식사이트 http://sibf.or.kr/kor/index.ph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