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F-일본어강좌 수강규정





 1. 수강자격


 원칙적으로 18세 이상일 것.

 2. 수료조건


 아래의 두 조건을 충족한 수강생은 수강한 과목의 수료자격을 받게 되어 종강수업에서 수료증을 받게 됩니다.

( 1 ) 해당 학기 전체 수업일수의 70% 이상 수업에 출석할 것
단, 30분을 초과한 지각 또는 조퇴는 1회 결석으로 간주하며, 30분 이내의 지각 또는 조퇴 3회는 1회 결석으로 간주합니다.

( 2 ) 종강수업에서 배포되는 성적표의 성적이 [★★]( できた ) 이상일 것
단, 성적이 [★★] 이상이어도 출석률이 70%를 넘지 않을 경우에는 수료대상이 아님.
성적은 ★( まだ難しかった ), ★★( できた ), ★★★( よくできた ) 의 3단계입니다.


 3. 계속하여 수강할 경우


상기 2.의 [ 수료조건 ]을 충족한 수료자가 다음 학기에도 계속하여 수강을 신청할 경우, 성적표의 추천코스에 따라 과목을 신청하시면 우선적으로 해당 과목에 배정됩니다. 단, 위의 수료조건 (1)은 충족하였으나 (2)를 충족하지 못한 이수자가 다음 학기에도 계속하여 수강을 신청할 경우에도 성적표의 추천코스에 따라 과목을 신청하시면 우선적으로 해당 과목에 배정됩니다.


 4. 과목변경


수강과목이 확정되어 개강한 후, 과목의 변경은 원칙적으로 인정하지 않습니다. 단, 개강후에 해당 과목과 레벨이 맞지 않다고 강사가 판단할 경우, 예외적으로 과목의 이동이 있을 수 있습니다.


 5. 휴강 및 보강


강사의 사정에 따라 휴강이 발생할 수 있으며 이 경우에는 보강수업을 실시하므로 과목에 따라 종강일은 처음의 개강일정과 다를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