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 센터에서는, 지난 2003년 4월 9일부터 6월 22일까지 미국 뉴욕에서 개최된 '신성상(神性像)의 전래: 한일 초기불교 미술전'의 도록(Transmitting the forms of divinity : early Buddhist art from Korea and Japan)을 기증하고자 신청자를 모집합니다.

 

상기 전시회는 한일 3개국의 6개 기관(미국 코리아 소사이어티, 미국 재팬 소사이어티, 한국국립경주박물관, 일본국립나라박물관, 일본국제교류기금, 한국국제교류재단)이 공동 주최하였는데, 한일 양국의 국보 6점과 한국의 보물 3점, 일본의 중요문화재 23점을 비롯해 총 92점의 불교 미술품이 전시되었습니다.

 

도록(사진 참조)에는 전시되었던 작품 및 전시회의 일환으로 열렸던 심포지엄에서 발표된 한일 학자 11명의 원고도 함께 실려 있어, 불교 및 미술관련 연구자종사자, 역사관련 연구자 분들께 많은 도움이 되리라 생각합니다.

 

기증을 원하시는 분은 소속과 성명, 간단한 사유를 적어 이메일(film@jpf.or.kr)로 2006년 1월 31일까지 보내주시기 바라며, 추첨을 통해 10분께 우편으로 보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 본 서적은 문화정보실에서 소장하고 있사오니, 서적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도서검색을 통해 확인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