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쿄의 여러 지역에 대한 정보를 뽑아서 친구와 여행 계획을 세운다.

 

 

 학습항목) (동사의 의지형)と思います。

 

 

  

 준비물) ● 도쿄의 여러 지역(上野, 新宿, 原宿, 台場, 両国, 浅草 등)의 사진
        国際交流基金 日本語国際センター「みんなの教材サイト」

                   (http://momiji.jpf.go.jp/kyozai/index.php)에 수록되어 있는 사진 등을 이용
       ● 각 지역의 이름을 크게 쓴 카드
       ● 각각의 지역에 대한 간단한 설명문

                   (거기에서 가능한 것과 볼거리, 유명한 먹거리 등에 대한 설명이 되어 있는 것)
       ● 여행계획을 적기 위한 워크시트

 

 

 

 순서)
 1) 수업 전에 교사는 교실 벽에 도쿄의 여러 지역 사진과 그 설명을 붙여 둔다.

 2) 도쿄의 지역 사진을 한 장씩 학생에게 보여주고 무엇이 보이는지, 어디인지를 자유롭게 이야기

    하게 한다.

 3) 각 지역의 이름 카드를 보여주고 읽게 한다. 각각의 사진 위에 붙인다.

 4) 학생 4~5명을 한 그룹으로 만든다. 교사는 워크시트를 나눠주고 그룹별로 도쿄여행 을 할 경우

    의 계획을 짜도록 지시한다.

 5) 학생은 벽에 붙어 있는 사진과 설명을 읽고 도쿄의 어디로 갈 것인가, 거기에서 무엇을 할 것인

    가를 생각한 후, 워크시트에 기입한다.

 6) 그룹마다 여행계획을 발표한다.
    예) 私たちは、原宿に行こうと思います。そこで、買い物をしようと思います。

     それから、新宿に行こうと思います。そこで昼ごはんを食べようと思います。

 

 

*이 수업을 진행한 선생님의 코멘트입니다.

● 많은 학생이 일어나 이동하기 때문에 가능한 큰 교실을 이용하는 것이 좋다.

●「(의지형)と思います」의 문형은 이 수업을 진행하기 전 시간에 미리 연습을 해 두고,

   여기서는 정착단계의 연습을 한다. 모델이 되는 문을 제시하면 진행이 순조로워진다.
 
워크시트(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