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생 개개인이 좋아하는 것(음식, 음료, 스포츠, 음악 등)의 인터뷰와 그 결과를 이용한 게임

 

 

 학습항목)    • 好きな~は何ですか。

           음식:ビビンバ、ピザ、すし、うどん、スパゲティ、ハンバーガー等

           • 음료:ジュース、コーラ、コーヒー、お茶、紅茶 等

           • 스포츠:サッカー、野球、バスケットボール、テニス等

           • 음악의 장르:ロック、バラード、ポップ、ジャズ等

           • だれですか

 

  

 준비물) 인터뷰한 내용을 기입할 수 있는 종이 … 학생 인원수만큼 준비

 

 

 

 순서)
 1) 학생 5~6명을 한 그룹으로 하여, 교사는 인터뷰 용지를 그룹의 인원수 만큼 나눠준다.

 2) 인터뷰할 항목(음식, 음료, 스포츠, 음악 등의 명사)을 읽고, 그 의미를 확인한다.

 3) 먼저 교사에게 인터뷰 연습을 한다「○○先生きなスポーツはですか」「バレーボー

     ルです」와 같은 응답의 예를 제시한다.

 4) 학생들은 서로 좋아하는 것을 인터뷰하여 용지에 그 결과를 기입한다. 이 때 교사는 교실을

     돌며 학생들의 인터뷰 활동을 돕는다.

 5) 인터뷰가 끝나면 교사는 용지를 회수하여 용지의 내용을 읽어주고 다른 그룹의 학생들에게 누

     구의 것인지를 맞춰보게 한다.
   예)この人は、1グループにいます。好きな食べ物は、ハンバーガーです。

            好きな飲み物はコーラです。好きな音楽は、ポップです。この人は、だれですか。

 

 

*이 수업을 진행한 선생님의 코멘트입니다.

● 학습 진도에 맞춰 인터뷰 항목을 자유롭게 바꿔도 좋다. 한꺼번에 너무 많은 신출어휘를 제시

    하지 말고, 학생들이 알고 있는 어휘를 가능한 범위 내에서 많이 넣으면 게임의 진행이 순조로

    워진다.

● 후반부의 게임(순서:5)은 시간이 부족하면 다음 시간에 이어서 해도 좋다. 누구의 것인가를

    맞춘 그룹에게는 포인트를 주는 식으로 게임을 진행하면 좀 더 적극적이고 활발한 교실활동이

    된다.

● 처음에 제공한 어휘 이외에도 활용하고 싶은 어휘가 있으면, 적극적으로 제시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