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생이 잘 알고 있는 주변의 장소를 맞추는 3힌트퀴즈를 수업에 도입해 보자. 정답을 맞춘 학생에게는 포인트를 주어서 게임의 성격을 삽입하여 진행하면 수업을 흥을 돋을 수 있다.

 

 

학습항목)  あります/います
      ~たり、~たりします

 

  

 준비물)  없음

 

 

 

 순서)

 1) 교사는 학생들이 잘 알고 있는 장소에 대한 3힌트퀴즈를 작성하여 맞추게 한다.
  예)「高校生がたくさんいます。」「パク・ヒギョム先生がいます。」「勉強したり、

      ごはんを食べたりします。ここはどこですか。」
   답:●△高校

 2) 학생을 4~5명씩 그룹을 만들어 각자 자주 가는 장소에 대하여 3가지씩 힌트를만들게 한다.

   「~たり、~たりします」의 문형을 써서 만들도록 한다.

 3) 교사는 학생의 그룹을 돌며 각각의 그룹이 제시하는 장소가 겹치지 않도록 유도한다.

    3가지의 힌트를 종이에 적게 한다.

 4) 모든 그룹이 끝나는 것을 기다려 각각의 그룹에서 대표3명을 나오게 하여 1명씩 힌트를

    제시하게 한다.

 5) 힌트를 들은 학생이, 첫번째의 힌트로 장소를 맞췄다면 30점, 두번째 힌트에서 맞췄다면

    20점, 마지막 힌트로 맞췄다면 10점의 포인트를 준다. 최고의 점수를 얻은 그룹이 승리하게

    된다. 

 

 

*이 수업을 진행한 선생님의 코멘트입니다.

● 장소는 도시나 나라 등으로 범위를 넓혀서 제시해도 좋다. 이 때는「ここは国です。」와 같은

   힌트를 주도록 한다.
● 좋은 힌트를 생각한 그룹에게는 보너스 점수를 주는 것도 좋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