毎日朝ごはんをべますか」「よく運動をしますか」등 건강에 관한 질문을 친구끼리 주고 받는다. 그리고 서로의 건강에 대하여 어드바이스를 하는 응용연습.

 

 

 학습항목)  기본동사 (する、食べる、飲む、ねる、など)

      ぜんぜん~ない、ときどき~する、まいにち~する

      ~たほうがいいですよ。/あまり~ないほうがいいですよ。

 

 

  

 준비물) 질문항목에 맞는 그림을 큰 종이에 그려 둔다.
     페어 워크용 인터뷰시트

 

 

 

 순서)
 1) 교사는 학생에게 준비해 둔 그림을 보여 주면서, 학생에게 무슨 그림인지 질문한다.

     그림은 5장 정도 준비한다.
   예)「これは何ですか?」

      コーヒーです
 2) 교사는 그림을 보여주면서 학생에게 질문한다.
   예)「ギタクさんは、まいにちコーヒーをのみますか
     「いいえ、ときどきのみます
 3) 교사는 학생에게 문답하게 한다.
   예)「ギタクさんは、まいにちコーヒーをのみますか
     「いいえ、ときどきのみます
 4) 같은 방법으로 마지막 그림까지 연습이 끝나면, 1~5까지의 그림을 보여주며 교사에게

     질문을 하도록 유도한다.
   예)「先生、まいにちコーヒーをのみますか
     「はい、のみます
 5) 학생에게 페워 워크용 인터뷰시트를 나눠 준다. 학생이 2인조가 되서, 서로 인터뷰를 하고

     결과를 메모한다.
   예)「スンヒさんは、まいにち朝ごはんを食べますか
     「いいえ、ぜんぜん食べません
 6) 모든 항목의 질문이 끝나면, 결과를 보고 친구의 건강을 위하여 필요한 것이 무엇인지를

     생각하여 어드바이스를 적어서 제출한다.。
   예)「スンヒさんは、毎日朝ごはんを食べたほうがいいですよ

 

 

*이 수업을 진행한 선생님의 코멘트입니다.

● 질문의 수는 학생의 수준에 맞춰 보다 많은 질문을 준비해도 좋으며, 학생에게 질문을 생각하게

   하는 것도 좋다.
●「~たほうがいいです」「~ないほうがいいです」의 문형 학습이 끝난 후에 응용연습으로 활용

   한다.

 

[워크시트의 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