きます、学校きます、昼ごはんをべます、家ります...등의 생활표현을 기본 동사를 사용하여 묻고 답하는 연습. 인포메이션 갭 게임 형식으로 진행한다.

 

 

 학습항목) 기본동사 : 起きます、行きます、食べます、帰ります、寝ます

                 명     사 : 朝ごはん、昼ごはん、晩ごはん、学校、家

                 의 문 사 : 何時

 

 

  

 준비물) 고교생 5명의 생활시간표

 

 

 

 순서)
 1) 교사는 5명의 학생 이름을 판서한다. 佐藤さん、田中さん、中村さん、キムさん、イさん 등)

 2) 교사는 5명의 생활시간표를 흑판에 붙이거나, 복사하여 학생들에게 나눠준다. 이 때, 각각의

    생활시간표에는 A,B,C,D,E라고 써 두어 누구의 생활시간표인지 모르게 해 둔다.
    *5명의 생활시간표가 각각 누구의 것인지는 교사만이 안다.

 3) 학생은 손을 들어、예와 같이 교사에게 질문한다.
   예) 학생「佐藤さんは、何時に起きますか。」
    교사「佐藤さんは、12時に寝ます。」

 4) 학생은 교사의 답을 듣고, A~E가 각각 누구의 생활시간표인지를 맞춘다.
  가장 빨리 정답을 말한 사람이 이기는 게임이다.

 

 

*이 수업을 진행한 선생님의 코멘트입니다.

● 생활시간표를 작성할 때는 5 명중 두,세 명 정도는 같은 대답이 나올 수 있도록 작성하여,

   1회의 질문으로 바로 정답을 맞추기 어렵게 하는 것이 좋다.

● 실제 고교생의 생활시간에 관한 데이터가 필요한 경우에는 일본의 고교생 사진교재「であい」

   에 있는「写真・マイストーリー・メッセージビデオ」를 참고로 하면 좋을 것이다.
  「であい」사이트- http://www.tjf.or.jp/deai/contents/search/photo_top.html

 

<5명의 생활시간표의 예>

 

6:30 おきます          
7:00 朝ごはんを 食べます
7:20 学校へ 行きます      
12:30 昼ごはんを 食べます
5:00 家へ 帰ります
8:00 ばんごはんを 食べます

10:30 ねます

 

 

 
6:00 おきます

6:15 朝ごはんを 食べます

6:45 学校へ 行きます

12:30 昼ごはんを 食べます

6:30 家へ 帰ります

7:30 ばんごはんを 食べます

10:30 ねます

 

 

6:30 おきます

7:15 朝ごはんを 食べます

7:30 学校へ 行きます

1:00 昼ごはんを 食べます

6:30 家へ 帰ります

7:00 ばんごはんを 食べます

12:00 ねます

 

 

 

7:00 おきます

7:15 朝ごはんを 食べます

7:30 学校へ 行きます

1:00 昼ごはんを 食べます

5:00 家へ 帰ります

8:00 ばんごはんを 食べます

12:00 ねます

 

  

6:00 おきます

7:00 朝ごはんを 食べます

7:30 学校へ 行きます

12:30 昼ごはんを 食べます

7:00 家へ 帰ります

8:00 ばんごはんを 食べます

11:30 ねま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