휴일에 있었던 일을 이야기하는 연습이다. 빙고게임 형식으로 진행한다.

 

 

 학습항목)  何をしましたか。
            ~ました。

 

 

  

 준비물) 빙고카드(3×3:아래의 예 참조), 상품     

               어휘리스트 (映画を見ました、テレビを見ました、音楽を聞きました、

            勉強をしました、遊びに行きました、買い物に行きました、

            料理をしました、そうじをしました、本を読みました、

            サッカーをしました、ゲームをしました

 

 

 

 순서)
 1) 학생에게 어휘리스트와 빙고카드를 나눠준다. 어휘리스트에서 9개를 골라 빙고카드에 적게

     한다.

 2) 질문 방법과 대답의 형식을 예로 제시한다.
       A:日曜日、何をしましたか。

       B:例)映画を見ました。テレビを見ました。
 3) 학생 전원은 교실을 돌며 클래스메이트에게 A의 질문을 한다. 답을 잘 듣고 본인의 빙고

     카드 안에 그 내용이 있으면 그 칸에 대답을 한 학생의 이름을 적는다.

 4) 빙고카드에서 가로, 세로, 대각선으로 2개의 열을 다 채운 학생은 선생님 앞에 모인다. 가장

     빨리 빙고가 된 학생에게 인터뷰결과를 발표하게 하고, 잘한 학생에게는 상품을 준다.

 

 

*이 수업을 진행한 선생님의 코멘트입니다.

● 같은 학생에게 2회까지 질문할 수 있게 하고, 가능한 많은 학생에게 질문을 하게 한다.
● 어휘리스트에는 학생들이 주말에 할만한 것을 가능한 많이 제시하는 것이 좋다.

 

<학생이 작성한 빙고카드의 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