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설과목 안내

스텝업 코스

학기 과목명 개강기간
(보강일 2회분 포함)
수강료 정원
전기 마루고토 일본어 입문 (A1) 2019.3월 초 ~ 2019.7월 초

※ 과목별 개강, 종료일이 다릅니다.
※<입문>은 일본어를 전혀 학습한 적이 없는 분을 대상으로 하는 과목입니다.
250,000원
(90분 x 30회)
약 15명
마루고토 일본어 초급1 (A2-1) 250,000원
(90분 x 30회)
약 15명
마루고토 일본어초급2 (A2-2) 250,000원
(90분 x 30회)
약 20명
마루고토 일본어 초중급 (A2/B1) 200,000원
(90분 x 24회)
약 20명
마루고토 일본어 중급 (B1) 2019.3월 초 ~ 2019.6월 중순

※ 과목별 개강, 종료일이 다릅니다.
200,000원
(90분 x 24회)
약 20명
마루고토 일본어 중상급 (B2) 200,000원
(90분 x 24회)
약 20명
みんなで話そう~ことばを通しての異文化理解~ 2019.3월 초 ~ 2019.5월 중순 120,000원
(120분 x 10회)
약 20명
후기 마루고토 일본어 입문 (A1) 2019.9월 초 ~ 2019.11월 중순

※2019 후기강좌의 개설과목은
7월초에 확정됩니다.
250,000원
(90분 x 30회)
약 15명
마루고토 일본어 초급1 (A2-1) 250,000원
(90분 x 30회)
약 15명
마루고토 일본어초급2 (A2-2) 250,000원
(90분 x 30회)
약 20명
마루고토 일본어 초중급 (A2/B1) 200,000원
(90분 x 24회)
약 20명
마루고토 일본어 중급 (B1) 2019.9월 초 ~ 2019.11월 중순

※2019 후기강좌의 개설과목은
7월초에 확정됩니다.
200,000원
(90분 x 24회)
약 20명
마루고토 일본어 중상급 (B2) 200,000원
(90분 x 24회)
약 20명
みんなで話そう~ことばを通しての異文化理解~ 120,000원
(120분 x 10회)
약 20명
  • ※ 학기별 개설과목은 센터의 사정에 따라 변경될 수 있으니 해당 학기의 개설과목은 수강신청기간 2주 전 "신규모집"에서 확인해 주세요.

실천 코스

학기 과목명 개강기간
(보강일 2회분 포함)
수강료 정원
전기 한일번역입문 (C1) 2019.3월 초 ~ 2019.5월 말

※ 과목별 개강, 종료일이 다릅니다.
90,000원
(120분 x 8회)
약 20명
미디어로 배우는 일본어 (C1) 90,000원
(90분 x 10회)
약 20명
후기 테마 디스커션 (C1) 2019.9월 초 ~ 2019.11월 중순

※2019 후기강좌의 개설과목은
7월초에 확정됩니다.
90,000원
(90분 x 10회)
약 20명
한일번역입문 (C1) 120,000원
(120분 x 10회)
약 20명
미디어로 배우는 일본어 (C1) 90,000원
(90분 x 10회)
약 20명
  • ※ 실천코스은 과목에 따라 수업내용이 지난 학기와 동일할 수 있습니다.
  • ※ 학기별 개설과목은 센터의 사정에 따라 변경될 수 있으니 해당 학기의 개설과목은 수강신청기간 2주 전 "신규모집"에서 확인해 주세요.

과목별 개요 및 수업목표

스텝업 코스

학기 과목명 과목별 내용
전기
마루고토 일본어 입문
(A1)
수업개요
  • 일본어를 전혀 학습한 적이 없는 분을 대상으로 하는 과목으로 문자(히라가나, 가타카나)도 다룸.
  • 다양한 장면에서 간단한, 그러나 유용한 일본어를 학습한다.
  • 인사나 자기소개 등에서 시작하여 이 과목을 수료할 즈음에는 패스트푸드 가게에서의 주문이나 간단한 길안내, 일본인 친구들을 이벤트에 초대하는 등의 표현이 가능한 수준이 된다.
수업목표
(일부)
  • 자기 자신에 대해서는 자신의 가족에 대해서 간단하게 말할 수 있다.
  • 좋아하는 요리나 취미에 대해서 말할 수 있다.
  • 휴일에 무엇을 하는지, 무엇을 했는지에 대해서 말할 수 있다.
  • 햄버거 가게에서 주문을 할 수 있다.
사용예정교재
마루고토 일본어 초급1
(A2-1)
수업개요
  • 히라가나, 가타카나를 읽을 수 있고 간단한 대화를 할 수 있으나 조금 더 길게 일본어로 말하기를 원하는 수강생을 대상으로 함 (히라가나, 가타카나를 읽을 수 있음을 전제로 수업을 진행함)
  • 나의 가족, 일, 취미 등에 대해 상대방에게 전달할 수 있도록 일본어를 학습한다.
  • 다양한 장면에서 일상적으로 사용할 수 있는 일본어를 학습한다.
  • 이 과정을 수료할 경우, 내가 사는 곳의 추천장소를 소개하거나 친구와 만나는 시간·장소에 대해 이야기할 수 있다.
수업목표
(일부)
  • 가족이나 내가 살고 있는 곳, 내가 하는 일에 대해 간단히 소개할 수 있다.
  • 추천하고 싶은 장소에 친구를 부르거나 초대할 수 있다.
  • 외국의 문화와 나와의 관련에 대해 이야기할 수 있다.
  • 친구에게 음식을 추천하거나 (상대방의) 권유에 대답할 수 있다.
사용예정교재
마루고토 일본어초급2
(A2-2)
수업개요
  • 어느 정도 일본어를 학습한 적이 있는 분을 대상으로 하는 과목.
  • [읽기], [쓰기]의 내용도 일부 포함되나 [듣기], [말하기]를 중심으로 함.
  • 상담, 질문, 설명··· 등, 일본어를 사용하여 자신의 아이디어를 제대로 전달하고 상대방의 말을 정확히 이해할 수 있는 능력을 키운다.
수업목표
(일부)
  • 외견적인 특징을 말하거나, 잘 모르는 사람에 대한 인상을 말할 수 있다.
  • 관광지가 어떤 곳인지 설명하거나, 자신의 경험을 토대로 여행하는 시기에 대하여 어드바이스를 할 수 있다.
  • 인터넷 쇼핑이나 가전제품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는지 말할 수 있다.
사용예정교재
마루고토 일본어 초중급
(A2/B1)
수업개요
  • 초급과 중급의 중간역할을 하는 레벨로 초급에서 학습한 내용을 복습하면서 응용이 가능하도록 연습해 나간다.
  • 동시에 중급 레벨의 목표에도 일부 도전하여 다음 레벨(중급)을 준비하는 과목.
  • [듣기]와 [말하기] 활동이 중심이며, 【초급2】이전의 과정과 비교하면 [읽기] 활동이 늘어난다.
  • 이 과정을 수료할 경우 다양한 토픽에 대해 간단히 말할 수 있고, 여행 중의 간단한 트러블에 대처하거나 짧은 인터넷 기사 또는 메일을 읽을 수 있다.
수업목표
(일부)
  • 외국의 음식에 대해 나의 의견이나 나의 식생활에 대해 이야기할 수 있다.
  • 외국어를 학습하는 방법이나 외국어 수업을 배우는 즐거움에 대해 이야기할 수 있다.
  • 친구의 근황에 대해 다른 친구와 이야기하거나 친구에 대해 들은 이야기를 그 당사자에게 확인할 수 있다.
  • 인터넷 사이트의 기사나 메일에서 작성한 사람의 생각이나 마음을 파악할 수 있다.
사용예정교재
마루고토 일본어 중급
(B1)
수업개요
  • 초급과정을 끝낸 수강생 대상이며, 4개 언어기능 (듣기·말하기·읽기·쓰기)를 모두 다루는 과목.
  • 다양한 장면이나 토픽에 관련된 내용을 다룬다. 실제로 사용되고 있는 생생한 일본어 (어휘나 문법이 제어되지 않은)를 접하면서 다양한 상황에 대처할 수 있는 수준을 목표로 한다.
  • 제한된 언어능력을 효과적으로 사용하여 의사소통을 위한 기술을 익히는 것도 큰 목표 중이 하나.
수업목표
(일부)
  • 잘 정리된 자기소개를 듣고 프로필, 관심거리, 희망이나 포부 등 중요한 부분을 이해할 수 있다.
  • 자신이 갖고 싶어하는 상품에 대해 기능이나 디자인 등 희망이나 조건을 자세히 말할 수 있다.
  • 어디에 가고 싶은지, 그곳에서 무엇을 하고 싶은지 등등, 여행의 희망이나 계획을 어느 정도 자세히 말할 수 있다.
  • 콘서트의 감상을 쓴 블로그를 읽고 어떤 콘서트였는지, 어떤 느낌이었는지를 이해할 수 있다.
사용예정교재
마루고토 일본어 중상급
(B2)
수업개요
  • 중급과정을 끝내고 상급으로 가기 위한 준비과정. 4가지 언어기능 (듣기·말하기·읽기·쓰기)을 모두 다루는 과목.
  • 일본의 테크놀러지나 전통예능, 교육 등 폭넓은 토픽을 다루어 필요한 표현이나 문형, 어휘 등을 마스터하고, 토픽에 관련된 내용에 대해 토론이나 디베이트를 통해 자신의 의견을 상세히 논할 수 있는 수준을 최종 목표로 한다.
  • 수업 과정에서 일본어를 모어로 하는 일본인 게스트를 초대하여 인터넷이나 TV로는 얻기 어려운 생생한 대화의 기회를 가진다.
  • 게스트 수업에서는 한국과 일본의 습관의 차이나 어휘의 사용, 태도, 가치관, 신조 등에 대해 이해하고 사회적으로 바람직한 이문화 커뮤니케이션의 방법에 대해 생각해 본다.
수업목표
(일부)
  • 필자의 태도나 시점이 드러나는 교육이나 현대의 사회 문제 등에 관한 교재의 내용을 이해할 수 있다.
  • 폭넓은 화제에 대해, 일본어를 모어로 하는 화자를 상대로 서로에게 스트레스를 주지 않는 원할한 대화, 유창하고 자연스러운 대화를 할 수 있다.
  • 개인적으로 중요한 사건이나 경험을 강조하여 관련 설명을 하고, 근거를 제시하며 자신의 견해를 명확히 주장∙유지할 수 있다.
사용예정교재
  • 교재명 : 《上級へのとびら》 http://tobiraweb.9640.jp/
  • ※ 위의 URL을 클릭 → 「上級へのとびら(本冊)」클릭 → 샘플을 보실 수 있습니다.
みんなで話そう~ことばを通しての異文化理解~ 수업개요
  • 중급수준에서의 레벨업을 목표로 하여 회화를 중심으로 진행되는 수업
  • 회화의 주제는 학습자의 일상적인 주제에서 시작하여 서서히 추상적인 주제로 다루어 감 (일상적 주제의 예로는 어떤 것을 시작한 계기나 지금 살고 있는 동네∙마을에 대한 이야기 등)
  • 내가 전하고 싶은 것이 무엇인지를 충분히 분석한 후에 이야기의 구성을 생각하여 상대방이 알기 쉽도록 설명한다.
  • 완곡한 표현을 비롯하여 관용구나 속담, 의태어 등도 다룸으로써 일본어의 독특한 표현을 이해하도록 한다. 언어의 학습에서 이문화 이해로의 확장
  • 수업 중의 회화 연습을 통하여 다른 사람의 의견을 경청하는 자세를 기른다. 상대방을 이해함으로써 원만한 인간관계를 만들 수 있음은 물론 상대로부터 객관적인 의견을 얻음으로써 자신의 생각을 한층 발전시킬 수 있다.
수업목표
(일부)
  • 다양한 어휘와 표현을 이용하여 자신의 생각을 논리적이면서도 쉽게 전달한다.
  • 일본인과의 원만한 인간관계를 위해 일본인의 특성을 고려한 말하기를 습득한다.
  • 다른 사람의 의견을 귀 기울여 듣고 가치관의 다양성을 인정하며 나아가 자신의 생각을 발전시킨다.
사용예정교재
  • 구매교재 없음. 수업시 자료 배포.
후기
마루고토 일본어 입문
(A1)
수업개요
  • 일본어를 전혀 학습한 적이 없는 분을 대상으로 하는 과목으로 문자(히라가나, 가타카나)도 다룸.
  • 다양한 장면에서 간단한, 그러나 유용한 일본어를 학습한다.
  • 인사나 자기소개 등에서 시작하여 이 과목을 수료할 즈음에는 패스트푸드 가게에서의 주문이나 간단한 길안내, 일본인 친구들을 이벤트에 초대하는 등의 표현이 가능한 수준이 된다.
수업목표
(일부)
  • 자기 자신에 대해서는 자신의 가족에 대해서 간단하게 말할 수 있다.
  • 좋아하는 요리나 취미에 대해서 말할 수 있다.
  • 휴일에 무엇을 하는지, 무엇을 했는지에 대해서 말할 수 있다.
  • 햄버거 가게에서 주문을 할 수 있다.
사용예정교재
마루고토 일본어 초급1
(A2-1)
수업개요
  • 히라가나, 가타카나를 읽을 수 있고 간단한 대화를 할 수 있으나 조금 더 길게 일본어로 말하기를 원하는 수강생을 대상으로 함 (히라가나, 가타카나를 읽을 수 있음을 전제로 수업을 진행함)
  • 나의 가족, 일, 취미 등에 대해 상대방에게 전달할 수 있도록 일본어를 학습한다.
  • 다양한 장면에서 일상적으로 사용할 수 있는 일본어를 학습한다.
  • 이 과정을 수료할 경우, 내가 사는 곳의 추천장소를 소개하거나 친구와 만나는 시간·장소에 대해 이야기할 수 있다.
수업목표
(일부)
  • 가족이나 내가 살고 있는 곳, 내가 하는 일에 대해 간단히 소개할 수 있다.
  • 추천하고 싶은 장소에 친구를 부르거나 초대할 수 있다.
  • 외국의 문화와 나와의 관련에 대해 이야기할 수 있다.
  • 친구에게 음식을 추천하거나 (상대방의) 권유에 대답할 수 있다.
사용예정교재
마루고토 일본어초급2
(A2-2)
수업개요
  • 어느 정도 일본어를 학습한 적이 있는 분을 대상으로 하는 과목.
  • [읽기], [쓰기]의 내용도 일부 포함되나 [듣기], [말하기]를 중심으로 함.
  • 상담, 질문, 설명··· 등, 일본어를 사용하여 자신의 아이디어를 제대로 전달하고 상대방의 말을 정확히 이해할 수 있는 능력을 키운다.
수업목표
(일부)
  • 외견적인 특징을 말하거나, 잘 모르는 사람에 대한 인상을 말할 수 있다.
  • 관광지가 어떤 곳인지 설명하거나, 자신의 경험을 토대로 여행하는 시기에 대하여 어드바이스를 할 수 있다.
  • 인터넷 쇼핑이나 가전제품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는지 말할 수 있다.
사용예정교재
마루고토 일본어 초중급
(A2/B1)
수업개요
  • 초급과 중급의 중간역할을 하는 레벨로 초급에서 학습한 내용을 복습하면서 응용이 가능하도록 연습해 나간다.
  • 동시에 중급 레벨의 목표에도 일부 도전하여 다음 레벨(중급)을 준비하는 과목.
  • [듣기]와 [말하기] 활동이 중심이며, 【초급2】이전의 과정과 비교하면 [읽기] 활동이 늘어난다.
  • 이 과정을 수료할 경우 다양한 토픽에 대해 간단히 말할 수 있고, 여행 중의 간단한 트러블에 대처하거나 짧은 인터넷 기사 또는 메일을 읽을 수 있다.
수업목표
(일부)
  • 외국의 음식에 대해 나의 의견이나 나의 식생활에 대해 이야기할 수 있다.
  • 외국어를 학습하는 방법이나 외국어 수업을 배우는 즐거움에 대해 이야기할 수 있다.
  • 친구의 근황에 대해 다른 친구와 이야기하거나 친구에 대해 들은 이야기를 그 당사자에게 확인할 수 있다.
  • 인터넷 사이트의 기사나 메일에서 작성한 사람의 생각이나 마음을 파악할 수 있다.
사용예정교재
마루고토 일본어 중급
(B1)
수업개요
  • 초급과정을 끝낸 수강생 대상
  • 종합적으로 일본어를 학습하고 4개 언어기능 (듣기·말하기·읽기·쓰기)를 모두 다루는 과목.
  • 다양한 상황이나 토픽에 관련된 내용을 다루며, 실제로 사용되고 있는 생생한 일본어 (어휘나 문법이 제어되지 않은)를 접하면서 다양한 상황에 대처할 수 있는 수준을 목표로 한다.
  • 제한된 언어능력을 효과적으로 사용하여 의사소통을 위한 기술(Strategy)을 익히는 것도 큰 목표 중이 하나.
수업목표
(일부)
  • 같은 장소에 있지 않는 사람에 대한 이야기를 듣고 그 사람의 성품이나 성격, 또는 말하는 사람이 그를 어떻게 생각하는지를 이해할 수 있다.
  • 교통기관에 대해 그 이용방법, 특징이나 주의할 점 등을 구체적으로 설명할 수 있다.
  • 자국의 특산품에 대해 어떤 것이 좋은지, 추천하는 이유와 함께 어드바이스를 할 수 있다.
  • 예능의 세계를 다룬, 어느 정도 긴 문장을 읽고 내용을 이해할 수 있다.
사용예정교재
마루고토 일본어 중상급
(B2)
수업개요
  • 중급과정을 끝내고 상급으로의 스텝업을 위한 준비과정으로 4개 언어기능 (듣기·말하기·읽기·쓰기)을 모두 다룸.
  • 일본의 교육이나 사회문제 등 폭넓은 토픽을 다루어 필요한 표현이나 어휘 등을 마스터하고, 토픽에 관련된 내용에 대해 디스커션 또는 디베이트를 통해 자신의 의견을 상세히 논할 수 있는 수준을 최종목표로 한다.
  • 수업 과정 중에 일본어를 모어로 하는 일본인 게스트를 초대하여 인터넷이나 TV로 접할 수 없는 생생한 네이티브의 목소리를 직접 듣고 대화할 수 있는 기회를 가진다.
  • 게스트 수업에서는 한일간의 습관의 차이나 어휘의 사용, 태도, 가치관, 신조 등의 차이에 대해 이해하고. 사회적으로 바람직한 이문화 커뮤니케이션의 방법에 대해 생각해 본다.
수업목표
(일부)
  • 필자의 태도나 시점이 드러나는 스포츠(武道)나 일정의 정치 등에 관한 수업내용을 이해할 수 있다.
  • 수업내용에 대해 자신의 의견이나 생각을 경험이나 ㅅ ㅏ회적 배경을 언급하며 논할 수 있다.
  • 폭넓은 화제에 대해, 일본어를 모어로 하는 화자를 상대로 서로에게 스트레스를 주지 않는 원할한 대화, 유창하고 자연스러운 대화를 할 수 있다.
  • 개인적으로 중요한 사건이나 경험을 강조하여 관련 설명을 하고, 근거를 제시하며 자신의 견해를 명확히 주장∙유지할 수 있다.
사용예정교재
  • 교재명 : 《上級へのとびら》 http://tobiraweb.9640.jp/
  • ※ 위의 URL을 클릭 → 「上級へのとびら(本冊)」클릭 → 샘플을 보실 수 있습니다.
みんなで話そう~ことばを通しての異文化理解~ 수업개요
  • 회화 중심의 수업.
  • 중급까지의 문법을 재확인하고, 이를 회화에 응용함으로써 자신의 생각을 적확하게 표현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
  • 회화의 주제는 학습자의 일상적인 주제에서 시작하여 서서히 추상적인 주제로 다루어 감 (일상적 주제의 예로는 어떤 것을 시작한 계기나 지금 살고 있는 동네∙마을에 대한 이야기 등)
  • 내가 전하고 싶은 것이 무엇인지를 충분히 분석한 후에 이야기의 구성을 생각하여 상대방이 알기 쉽도록 설명한다.
  • 완곡한 표현을 비롯하여 관용구나 속담, 의태어 등도 다룸으로써 일본어의 독특한 표현을 이해하도록 한다. 언어의 학습에서 이문화 이해로의 확장
  • 수업 중의 회화 연습을 통하여 다른 사람의 의견을 경청하는 자세를 기른다. 상대방을 이해함으로써 원만한 인간관계를 만들 수 있음은 물론 상대로부터 객관적인 의견을 얻음으로써 자신의 생각을 한층 발전시킬 수 있다.
수업목표
(일부)
  • 다양한 어휘와 표현을 이용하여 자신의 생각을 논리적이면서도 쉽게 전달한다.
  • 일본인과의 원만한 인간관계를 위해 일본인의 특성을 고려한 말하기를 습득한다.
  • 다른 사람의 의견을 귀 기울여 듣고 가치관의 다양성을 인정하며 나아가 자신의 생각을 발전시킨다.
사용예정교재
  • 구매교재 없음. 수업시 자료 배포.
  • 수강신청시, 레벨선택에 어려움이 있다면 위의 과목별 수업개요와 목표, 사용예정교재의 샘플을 보신 후 판단하시기 바랍니다.
  • 마루고토 일본어 입문~중급2까지의 교재는 당 센터 문화정보실에서 열람하실 수 있습니다.

실천 코스

학기 과목명 과목별 내용
전기
한일번역입문
(C1)
수업개요
  • 한국의 신문·잡지·영화·소설 등에서 발췌한 한국어 문장을 일본어로 번역하는 연습을 통하여 일본어와 한국어의 단어의 사용방식, 문장의 표현방법 등의 차이를 학습하고, 일본어로 자연스러운 문장표현을 할 수 있는 수준을 목표로 하는 수업.
  • ※ 대학원 등에서 배우는 전문적인 내용이 아닌 입문 레벨의 내용입니다.
  • ※ 이 수업은 1회부터 7회까지는 120분 수업, 8회는 60분 수업으로 진행합니다.
수업목표
(일부)
사용예정교재
  • ※ 개강 당일 수업자료를 배포합니다.
미디어로 배우는 일본어
(C1)
수업개요
  • 신문·잡지·블로그 등 다양한 미디어로 전달되는 일본관련의 기사 또는 책을 읽거나, TV·라디오방송·영상작품의 시청을 통하여 숙달된 청해·독해능력을 익히는 수업
  • 미디어에 대한 의견을 교환하거나 미디어에 의한 정보의 전달방식의 차이도 함께 생각해 본다.
수업목표
(일부)
사용예정교재
  • 개강 당일 수업자료를 배포합니다.
후기
테마 디스커션
(C1)
수업개요
  • 오늘날 사회에서 문제가 되거나 화제가 되고 있는 일을 다루고, 그에 대해 그룹 토론을 진행한다.
  • 토론에서는 테마와 관련된 자료를 읽고 관련된 단어를 학습한다.
  • 일본어로 말하는 데에 그치지 않고 다양한 의견을 접함으로써 자신의 생각을 한층 심화시킨다.
수업목표
(일부)
  • 오늘날 사회에서 문제가 되거나 화제가 되고 있는 일에 대해 상황이나 사정을 설명하고 자신의 의견을 전할 수 있다.
  • 자신의 의견을 일방적으로 전하는 데에 그치지 않고 상대방의 의견을 귀기울여 듣고 서로에게 스트레스를 주지 않으면서 토론할 수 있다.
사용예정교재
  • 필요에 따라 수업시간에 자료를 배포합니다.
한일번역입문
(C1)
수업개요
  • 한국의 신문·잡지·영화·소설 등에서 발췌한 한국어 문장을 일본어로 번역하는 연습을 통하여 일본어와 한국어의 단어의 사용방식, 문장의 표현방법 등의 차이를 학습하고, 일본어로 자연스러운 문장표현을 할 수 있는 수준을 목표로 하는 수업.
  • ※ 대학원 등에서 배우는 전문적인 내용이 아닌 입문 레벨의 내용입니다.
  • ※ 이 과목은 1회 120분 수업으로 진행합니다.
수업목표
(일부)
  • 표준적인 일본어의 서체(font)에서 구두점이나 인용부호 등의 표기 기호를 바르게 사용하여 문서를 작성할 수 있다.
  • 알맞은 번역어를 찾아내기 위해 사전이나 인터넷 검색을 효과적으로 활용할 수 있다.
  • 쓰기 단어와 말하기 단어의 특징을 이해하고 알맞은 문체로 번역할 수 있다.
  • 필요에 따라 접속표현이나 설명의 추가하거나 어순이나 구문을 변경할 수 있다. 또 지나치게 긴 문장을 2개의 문장으로 분리하거나 짧은 2개의 문장을 하나로 연결하는 등, 일본어로 읽기 쉽게 번역할 수 있따.
사용예정교재
  • 수업시간에 자료를 배포합니다.
  • ※ 교재로 광고, 신문, 잡지, 만화, 소설, 비지니스 문서 등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미디어로 배우는 일본어
(C1)
수업개요
  • 신문·잡지·블로그 등 다양한 미디어로 전달되는 일본관련의 기사 또는 책을 읽거나, TV·라디오방송·영상작품의 시청을 통하여 숙달된 청해·독해능력을 익히는 수업
  • 미디어에 대한 의견을 교환하거나 미디어에 의한 정보의 전달방식의 차이도 함께 생각해 본다.
수업목표
(일부)
  • TV 방송이나 영상 작품을 중심을 다양한 미디어를 통해 전달되는 일본에 대한 정보를 보고, 들으며...
  • 그 토픽에 대한 어휘나 표현을 축적해간다.
  • 그 토픽에 대한 의견을 서로 나눌 수 있다.
  • 미디어를 통한 정보의 전달방식의 차이를 의식할 수 있다.
  • 일본의 문화, 사회, 시사문제에 대한 견해를 깊이 한다.
사용예정교재
  • 수업시간에 자료를 배포합니다.
  • ※ 교재로 NHK 온라인뉴스, 콩트나 대본, 시사잡지 라디오 등을 활용할 수 있습니다.
  • ※ 실천코스는 과목에 따라 수업내용이 지난 학기와 동일할 수 있습니다.
맨위로

이용약관 팝업 닫기

개인정보보호정책 팝업 닫기

SNS운영방침

SNS운영방침 팝업 닫기

일본어능력시험(JLPT) 저작권 안내

JLPT저작권안내 팝업 닫기

이메일주소무단수집거부

이메일주소무단수집거부 팝업 닫기

사이트맵

센터소개
사업소개
문화이벤트
연수·지원
강좌
사이트맵 팝업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