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벤트

  • 日本語教育サロン『まるごと』を知ろう!(

    日本語教育サロン:『まるごと』を知ろう!(オンライン)

  • 제14회 서울배리어프리영화제

    제14회 서울배리어프리영화제 일본국제교류기금 서울문화센터는 11월 7일 개막하는 서울배리어프리영화제를 지원합니다. 배리어프리영화는 기존의 영화에 화면을 설명해 주는 음성해설과 화자 및 대사, 음악, 소리 정보를 알려 주는 배리어프리자막을 넣어 시각/청각장애인이 영화를 볼 수 있도록 만든 것이지만, 이제는 장애의 유무에 관계없이 모두가 함께 즐길 수 있는 영화의 한 형태가 되었습니다. 배리어프리영화위원회는 2011년에 영화제를 시작하여 꾸준히 배리어프리영화를 만들어 왔고, 매년 관련 이슈를 다루는 포럼과 함께 영화제를 개최해 왔습니다. 열 네 번째를 맞이하는 올해의 서울배리어프리영화제는 개막작으로 <눈이 보이지 않는 시라토리 씨, 예술을 보러 가다>를 선보입니다. 이 작품은 시각장애인 시라토리 씨가 스스로 터득한 ‘자유로운 대화를 통한 예술 감상’이라는 자신만의 감상법으로 예술을 감상하며, 미토시에서 도쿄, 니이가타, 후쿠시마까지의 예술 감상의 순례 여정과 일상을 따라가는 로드 무비 형식입니다. 12일(화)에는 이 작품의 상영 후에 <배리어프리 포럼 – 전맹 미술 감상자의 예술 감상법>을 주제로 포럼도 열립니다. 이 외에도 켄 로치 감독의 <나, 다니엘 블레이크>, 이순성 감독의 <룸 쉐어링>, 올리버 허머너스 감독의 <리빙: 어떤 인생>, 김다민 감독의 <막걸리가 알려줄거야> 등 배리어프리로 만들어진 장편, 단편, 애니메이션 등 다양한 작품들이 상영됩니다. 자세한 정보는 서울배리어프리영화제의 홈페이지에서 확인해 주세요. ■ 기간 ㅣ 2024년 11월 7일 ~ 11월 14일 ■ 장소 ㅣ한국영상자료원 시네마테크KOFA, 배리어프리영화위원회 유튜브채널 ■ 주최 ㅣ사단법인 배리어프리영화위원회 서울배리어프리영화제

  • 2024년도 중등일본어교사 순회워크숍 신청안

    今回の研修では、教師が情報を伝えるだけの「教える授業」になりがちな文化の授業にフォーカスして、学習者の主体性ややる気を「ひきだす授業」について考えます。グループワークでは、教師が学習者と一緒に発見し、考えていけるような授業のアイディアを話し合い、発表・共有します。

  • 2025년도 공모 사업 신청 안내

    2025년도 공모 사업 신청 안내 일본국제교류기금(The Japan Foundation)의 2025년도 공모사업 개요를 발표하였습니다.당 기금은 공모프로그램을 통하여 일본 및 세계 각국의 개인ㆍ단체에 자금을 지원하는 등 다양한 분야에 폭넓은 활동을 지원하고 있습니다. 올해부터는 문의 및 접수처가 본부로 일원화되니 이 점 각별히 유의하여 주시기를 바라며, 신청 자격 및 신청서 제출 마감은 각 사업별로 다소 차이가 있으므로 반드시 사업일람표에서 확인하여 주십시오.(심사 결과는 내년 4월에 개별 통지) 2025년도 공모 사업신청 상세보기

  • 2024년도 해외 일본어 교육기관 조사를 실시합

    2024년도 해외 일본어 교육기관 조사를 실시합니다! 일본국제교류기금은(JF)는 전 세계 국가·지역에서 이루어지고 있는 일본어 교육 현황을 확인하기 위해 3년에 한 번 해외 일본어 교육기관 조사를 실시하고 있습니다. 2024년도 조사는 2024년 9월부터 실시합니다. 조사 결과는 일본어 교육 현황에 관한 최신 정보로써 보고서에 정리하여 일본어 교육기관 검색 사이트에서도 활용됩니다.   ● 조사 대상 : 해외에서 일본어 교육을 실시할 가능성이 있는 모든 기관 다음은 조사대상에서 제외됩니다. ・ 조직으로서 실체를 갖추지 않은 단체 및 활동 ・ 국어교육만 하는 재외교육시설  ※ 단, 재외교육시설이 국어교육이 아닌 일본어 교육(외국어·계승어로서의 일본어 교육) 코스를 개설한 경우에는  부문·코스 단위로 조사의 대상이 됩니다. ・ 불특정 다수를 대상으로 일본어 교육을 실시하고 있는 방송국이나 웹 페이지 관리자 ・ 단기적인 일본어 체험 활동 ● 조사 항목 : (질문 총 11개) 소요시간은 약 15분입니다. 기관의 기본 정보(기관명, 일본어 교육 부문명, 소재지·URL, 연락처, 개설 주체, 교육 단계(학교 교육에서의 초등, 중등(전기/후기),고등, 학교 교육 외), 일본어 학습의 위상 교사 수(교육 단계별, 상근/비상근 현황, 일본어가 모국어인 교사 수) 일본어 학습자 수(교육 단계별 현황)* 학위 수여, 일본어 교사 육성 과정, 온라인 수업 실시 여부 학습자가 일본어를 학습하는 목적·이유, 기관의 일본어 교육의 실시 상황  * 초중등 교육의 경우 정규 과목/과외활동, 대학의 경우 일본어 전공/일본어 비전공/과외활동 학습자 수의 현황을 묻는 질문이 있습니다.  숫자를 파악할 수 있는 자료를 미리 준비하신 후 답변하시면 편리합니다. ● 조사방법 : 온라인으로 답변하는 설문조사 방식으로, 메일을 통해 설문조사 페이지 URL을 송부합니다.  ※ 전화 등 다른 방법으로 협력을 부탁드리는 경우도 있습니다. ● 답변 특전 : 답변을 제출하시면 일본국제교류기금에서 작성한 일본어 부교재를 다운로드하실 수 있습니다. 부디 수업에 활용해 주세요. 많은 기관 여러분의 협조 부탁드립니다. 일본어 교육을 실시하고 있음에도 의뢰 연락이 오지 않았다면 [문의]로 연락 부탁드립니다. 【문의】 2024jpfsurvey@gmail.com

  • 이전
  • 다음
맨위로 오늘 하루 닫기

이용약관 팝업 닫기

개인정보보호정책 팝업 닫기

SNS운영방침

SNS운영방침 팝업 닫기

일본어능력시험(JLPT) 저작권 안내

JLPT저작권안내 팝업 닫기

이메일주소무단수집거부

이메일주소무단수집거부 팝업 닫기

사이트맵

센터소개
사업소개
문화이벤트
연수·지원
  • 대여사업
  • 강좌
    사이트맵 팝업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