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예술교류

「문화 교류는 사람에서 시작하여 사람으로 끝난다」고 합니다. 문화예술을 통한 국제 교류는 사람과 사람을 이어주는 일본국제교류기금 사업의 원점입니다.

조형미술, 무대예술, 출판, 영상 등 예술문화에서의 교류사업이나 공동제작, 사람과 생활에 관계된 다양한 분야의 문화교류사업을 실시함과 동시에, 새로운 문화 창조를 목표로 활동하고 있습니다.

인물 교류에 의한 일본문화 소개

일본문화 소개는 쌍방향 인물 교류를 통해 추진하고 있습니다. 그 하나는 일본에서 세계 각국으로 지식인ㆍ예술가 등 문화 전문가를 파견하여 세계인이 일본을 느끼도록 하는 것이고, 또 하나는 세계 각국의 문화인을 일본으로 초빙하여 일본을 보다 깊이 이해하도록 하는 것입니다.
이와 같은 사람과 사람과의 만남을 통해 일본을 둘러싼 네트워크가 만들어져 나가도록 기대합니다.

시민·청소년 교류

세계 각국의 지역문화 활성화를 위해 활동하고 있는 인물의 교류, 시민단체나 청소년 교류활동을 지원하는 등 국제 교류의 인재 육성과 네트워크 활성화에 공헌합니다.

조형미술 교류

조형미술은 언어의 장벽을 뛰어넘어 세계 여러 나라 사람들에게 어필할 수 있는 예술영역입니다. 일본국제교류기금은 전통미술작품에서 현대미술작품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장르의 일본조형미술을 세계에 소개하고 있습니다. 기금 주최 및 타 기관과의 공동 주최로 공예, 회화, 사진, 건축, 디자인 등, 소장작품의 “해외 순회전”을 개최하고 있으며, 세계 여러 나라의 미술 관련분야 사업에 지원하고 있습니다.

무대예술 교류

고전예능, 무용, 음악, 연극 등 전통에서 현대에 이르기까지 폭 넓은 무대예술 분야에서 일본의 뛰어난 예술을 세계 각국에 소개하거나 세계 각국의 무대 예술을 일본에 소개합니다. 또한 일본과 세계 각국의 아티스트 간의 국제 공동제작과 정보 교류를 통해, 보다 신선하면서 다이나믹한 교류를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출판 교류

일본 국내외의 출판사와 연계ㆍ협력하여 뛰어난 일본문학작품 등을 번역하거나, 세계 각국의 언어에 의한 일본 관계 서적의 충실ㆍ보급에 힘을 쏟고 있습니다. 또한 국제 도서전에 참가하여 일본의 도서를 소개하고 있습니다.

영상 교류

일본 영화 상영을 주최하는 동시에, 국내에서 개최되는 영화제를 지원하고 있습니다.

맨위로 오늘 하루 닫기

이용약관 팝업 닫기

개인정보보호정책 팝업 닫기

SNS운영방침

SNS운영방침 팝업 닫기

일본어능력시험(JLPT) 저작권 안내

JLPT저작권안내 팝업 닫기

이메일주소무단수집거부

이메일주소무단수집거부 팝업 닫기

사이트맵

센터소개
사업소개
문화이벤트
연수·지원
  • 대여사업
  • 강좌
    사이트맵 팝업 닫기